자주묻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항공권 예약시 영문이름이 여권과 같아야 하나요?

    A

    국제선 항공권 예약 시 탑승객의 영문이름는 반드시 여권 상 영문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영문 이름이 틀릴 경우에는 영문이름 변경이 거의 불가능하며 탑승에 문제가 있으실 수 있으니, 예약 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2. Q

    항공좌석의 선택

    A

    항공 좌석 배정은 해당 항공사 고유의 권한으로 임의적 배정이 불가하며,
    개별적으로 탑승 수속 창구에서 좌석 배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3. Q

    항공권 TAX와 유류할증료는 무엇인가요?

    A

    세금(TAX)은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으로 출발도시와 목적도시의 공항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이 추가로 포함될 수 있으며, 경유지와 목적지에 따라 세금이 부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유류할증료란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편도당 달러($)로 금액이 정해지며, 결제 당시의 환율로 환산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있으며,
    각 항공사에 따라서 유류할증료의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Q

    여권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여권발급은 각 시/도청,구청,외무부 여권과에 신청을 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 ~ 5일 후 발급됩니다.
    준비사항은 여권용사진 2장, 신분증, 신청수수료이며 여권 기간 만료일을 기준으로 6개월 미만일 경우에도 신규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5. Q

    여권을 반드시 소지합니다.

    A

    많은 여행자분들이 여행지에서 분실 및 도난을 우려하여 여권은 안전하게 보관하여 두고, 여권사본을 지니고 다니시곤 합니다.
    유럽 각국에서 최근 많이 행해지고 있는 불시 검문에서 여권사본은 아무런 효력을 갖고 있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그외의 신분증명수단(비자카드, 국제학생증, 국제운전면허증 등) 역시 아무런 효력이 없으며, 반드시 여권으로만 본인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여권 제시를 요구하는 목적은 ‘정당한 체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이며,
    현지경찰의 여권과 영문여행자보험서 요구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을 시에 벌금형 등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에는 반드시 서명란에 서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서명 여권은 ‘위변조 가능성이 높은 미서명 무효여권’으로 인식되어 여권 미소지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으시게 됩니다.
    유럽국가에 체류하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반드시 서명여권을 소지하시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Q

    여권을 분실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지에서 여권을 분실하셨다면 근처 경찰서에 신고하신 후 분실에 관련된 Report를 발행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국가에 있는 한국대사관을 찾아가셔서 임시 여권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7. Q

    우리관광 온라인 예약안내

    A

    본 상품은 온라인을 이용한 예약완료가 출발확정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담당자와 통화하셔서 확정 여부를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정표 상의 항공시간 및 기차시간은 최적의 시간을 나타낸 것으로, 현지상황 및 예약 당시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8. Q

    여행상품 변경이나 취소

    A

    당사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서 취소 또는 변경 요청을 하시고 절차에 따라 규정에 맞추어 환불해 드리고 있으니 예약 전 꼭 여행약관의 환불규정을 확인부탁드립니다.
    단, 근무시간 외에는 예약 취소 및 변경이 접수, 처리 되지 않습니다.(평일:오전 9:00 ~ 오후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취소, 변경신청이 접수되지 않으며 취소일수에서 제외됩니다 

  9. Q

    항공사 수화물 분실 관련안내

    A

    수화물 분실에 모든 제반 처리 사항은 도착지의 항공사에서 직접 관리합니다.

    분실 사건 발생시 다음 날 고객의 투숙 호텔로 우편 배송을 해주는 것이 일반적이나,

    최악의 경우 수화물의 위치를 추적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여행이 끝난 후에도 짐을 못 받는 경우가 발생 될 수도 있습니다.

    귀중품(현금, 카메라등)은 반드시 기내로 본인이 소지하셔야 하며,

    수화물 분실의 걱정이 되신다면, 기내반입 가능한 크기의 캐리어 및 물품(반입가능물품)만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Q

    유럽지역 Tax 환급

    A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은 계산 후 Tax Refund 영수증을 발급 받아 준비합니다.

    영수증 분실시 처리 불가하므로 마지막 공항에서 Tax 환급 창구에서 반드시 본인이 처리하셔야 하며 한국에 돌아와서는 절대 불가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유럽 각 공항마다 환급 절차에 따른 차이가 있으니 체크인 수속시 직원에게 재확인 하시기 바라며

    보통 여권과 구입한 물건, Tax Refund 영수증, 보딩패스(좌석 배정된 티켓)가 필요합니다.

    (스위스 여행자만 해당 : 스위스에서 구입한 물건에 대해서는 스위스에서 나올 때 따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11. Q

    공항 면세점 이용시간

    A

    새벽출발 상품이 있을 경우에는 특별히 면세점을 개장하기도 하며, 인천공항의 경우 면세점 영업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주)우리관광 | 대표 : 안희섭 | 사업자번호 : 109-86-34553
서울시 양천구 가로공원로 137 우리빌딩2층

1644-9645
평일 : 오전 09:00 ~ 오후 06: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이외에는 1:1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 입금 계좌 안내
예금주 : (주)우리관광
기업은행 : 625-014727-04-027

Copyright (주)우리관광 ©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