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 가이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루즈여행 가이드

크루즈여행 가이드
전체 1건 1 페이지
크루즈여행 준비사항
 
크루즈 승선절차
 
크루즈 하선절차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시면서 가져가야 할 짐이 많다고 생각 되실 것입니다. 그러나 크루즈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번 탑승을 하시면 하선전까지 여행 일정 내내 이동을 위해 짐을 다시 싸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행 중 필요하신 물품을 잘 확인하셔서 더욱 편안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필수서류- 크루즈 탑승을 위해서는 여권, 승선서류,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 승선서류에는 크루즈 일정, 예약관련 세부내용, 수속시 사용할 신용카드 정보 및 크루즈 여행계약서 등이 명기되어 있습니다.
여권은 출발일로부터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승선이 가능합니다.
- 비자가 필요한 기항지의 경우 출발전 비자 발급
2 복장미리 여행지역의 날씨를 예상하시어 알맞은 복장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유람선 내의 기온은 통상적으로 18~20도로 유지되어 다소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선내에서 편하게 입으시는 복장은 긴 팔을 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행지에 상관없이 긴 상의 1벌(가디건 또는 보온자켓 등)은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선 전 날 모든 짐을 객실 밖으로 미리 내놓기 때문에 그 날 입으실 옷가지 및 세면도구를 넣을 수 있는 오버나잇 백을 미리 준비하시면 유용합니다.
[ 정장/드레스 ]정찬 식사시 정장을 해야 하는 날에는 남성은 어두운색 계열의 양복과 넥타이 또는 턱시도를 준비하시고, 여성은 정장, 화려한 원피스, 이브닝 드레스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할 수 있는 한복을 입으시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 운동복 ]선내에는 휘트니스 센터등의 스포츠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즐기시는 경우 운동복이 필요합니다.[ 캐쥬얼 바지 및 셔츠 ]정찬식당에서의 정장을 제외하면 크루즈 선내에서는 별도의 복장 규정이 없습니다. 각 지역별 기후에 맞는 복장으로 편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3 상비약크루즈 선내에는 의사와 의료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평소 복용하시는 약이나 간단한 상비약은 미리 챙겨 가시는 것이 즐거운 여행의 지혜입니다. 소화제, 멀미약, 해열제, 지사제,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 등의 간단한 상비약은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4 신용카드(통화/환전)크루즈 선내의 모든 지불 금액은 US $(미국달러) 또는 EURO €(유로화)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와 연계되어 있는 승선카드로 모든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크루즈에 승선을 하실 때 선내에서 사용할 결제 수단을 카드로 할 것인지, 현금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카드로 하면 나중에 하선 전날 결제를 할 때 카드 소지자는 매우 간편하지만, 현금으로 결제를 하는 경우 승객들이 줄을 서서 대기를 하므로 시간이 더 소요되어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소지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크루즈 선내에 있는 은행에서 필요한 화폐로의 환전이 가능하나 취급하는 화폐가 제한적입니다.
5 수영복, 모자, 썬글라스, 썬크림수영복은 선내 실내 외 수영장 및 스파를 이용 시 에티켓으로 필요합니다.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필히 준비하시기 바라며 여행용 작은 물통도 유용합니다. (뷔페 식당 또는 룸 서비스로 미리 물통에 물을 담아 다니시면 여행 중에 유용합니다.)
6 구두, 운동화, 슬리퍼선내에는 휘트니스 센터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죠깅 트랙에서의 산책, 기항지에서의 편한 관광를 위해 운동화를 준비해 주세요. 또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는 기항지에서는 워터 슈즈를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있으므로 선내에는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내 슬리퍼, 정장을 위한 구두, 기항지 관광시 필요한 편한 신발을 준비하십시오.
7 카메라 및 캠코더사진은 사진 자체로서의 의미가 아니라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가실 때는 즐거운 크루즈 여행의 추억을 위해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 충전기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8 세면도구바다 생태계 보호를 위해 크루즈는 일회용품 사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욕실에는 간단한 수건, 샴푸, 비누 만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목욕용 거품 타올, 바디 샴푸, 린스,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은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 책, 잡지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시거나 수영장 근처의 비치 의자에 앉아 여유 있게 그동안 읽지 못했던 책이나 잡지를 읽는 여유로움을 만끽하십시오.
10 간단한 선물한국적 문양이 있는 핸드폰 고리, 열쇠고리, 엽서 등의 작은 선물은 여행중 만나게 되는 소중한 외국인 친구들이나, 고마웠던 승무원들에게 감사의 징표로 전달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1 한국음식크루즈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은 바로 식도락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이외의 스낵, 티타임, 야식 등 하루 평균 7회 이상 제공되는 다양한 식사가 제공되며 50년대 아메리칸 스타일의 햄버거와 감자튀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풍요로운 맛의 향연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드레스와 정장을 갖추고 식사하는 정찬식은 잊지 못할 크루즈의 추억이자 즐거움입니다. 양식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의 경우에는 밀폐된 고추장, 김, 사발면 등의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한국음식을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12 기타준비물휴대용 양산 및 우산, 계산기, 메모지, 필기도구, 망원경(알래스카의 경우), 보습제(선내가 다소 건조 할 수 있음), 머리빗, 반짇고리 등 휴대품 속에는 금속류의 주머니 칼 등은 반입이 허용되고 있지 않으니 수화물용 가방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기항지에서의 음식물, 주류는 선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주류 외 진공 포장물 제외) 전압은 110V/220V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변환 플러그 또는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주)우리관광 | 대표 : 안희섭 | 사업자번호 : 109-86-34553
서울시 양천구 가로공원로 137 우리빌딩2층

1644-9645
평일 : 오전 09:00 ~ 오후 06: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이외에는 1:1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 입금 계좌 안내
예금주 : (주)우리관광
기업은행 : 625-014727-04-027

Copyright (주)우리관광 ©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