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상식

여행상식
전체 1건 1 페이지

·비행기

자리잡기
· 탑승 후 자리 배치 등은 여성이 우선 선택하도록 합니다.
· 통로 쪽은 승객들의 이동으로 불편할 수 있으므로 창가 쪽에 여성이 앉는 것이 일반적인 예의지만 장거리 여행일 경우 여성의 의견에 따라 통로 쪽에 앉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갖추기
· 자리를 잡은 후에는 옆사람과 약간의 목례를 한 후 베개, 담요 등으로 편안한 자세를 취하도록 합니다.
· 운행 중 의자를 뒤로 제칠때는 적당한 거리를 두어 뒷사람이 기분 상하지 않도록 합니다.
· 잠시 수면을 할때는 눈가리개를 미리 받도록 하고, ‘깨우지 마세요’란 표지를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나 잘못 사용하여 식사 때를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 이∙착륙 시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매고 의자를 바로 세우도록 합니다.

예의
· 기내에서 구두를 벗고 슬리퍼를 신거나 양말만 신고 있는 것은 무방하나 양말까지 벗고 있는 것은 큰 실례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옆사람에게 폐가 될 정도의 많은 수하물은 휴대하지 않는 것이 좋고, 무거운 짐을 선반 위에 올려 놓으면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손가방 등은 발 밑이나 좌석 밑에 놓아두고, 선반에는 모자나 코트 정도를 올려 놓도록 합니다.

화장실 사용
· ‘Fasten Bellt’의 불이 꺼졌을 떄에 화장실에 갈 수 있으며, 화장실 사용 중이라도 표지에 불이 들어오면 좌석으로 돌아가서 벨트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화장실문에 노크는 필수이고 사용 중에는 ‘occupied’에 불이 점등되며 화장실 안에서는 반드시 문을 잠그고 사용후에는 ‘push to flush’ 버튼을 누릅니다. 또한 기내에서는 금연하여야 합니다.

그 외
· 승무원을 호출하실때는 큰 소리로 부르지 마시고 좌석에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촬영을 금하는 나라가 있으므로 공항내, 지상에서 비행중이거나 기내에서의 촬영은 자제하도록 합니다.
· 비행기가 목적지에 착륙했을 때에는 승무원의 지시에 따라 차례대로 하차하도록 합니다.

·호텔

에티켓
· 객실 외에는 잠옷바람으로 돌아다녀서는 안되고 객실 밖으로 나갈 때에는 반드시 신발을 신고 나가도록하며 로비, 실내, 식당, 엘리베이터에서는 모자를 벗고 있어야 합니다.
· 호텔 내에서 빨래는 금하고 있습니다. 세탁을 원할 때에는 직접 하지 말고 양복장 안에 비치된 빨래 주머니에 전표와 방번호, 품명을 적어서 객실 담당자에게 부탁하도록 하며 특별한 용무를 부탁한 경우에도 팁을 주도록 합니다.

호텔방
· 청소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아침에 베개 모서리나 침대 위에 약간의 팁을 놓아두는것이 통상적인 관례이며 포터 팁(짐운반서비스)은 어느 곳이나 있는데 짐 한 개당 금액이 정해진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 그 외에 객실에 안내를 받거나 택시를 불러주는 등의 서비스를 받았을 경우, 우편물 부탁 등의 심부름을 시켰을 경우 50센트에서 1달러 정도의 팁을 주도록 합니다.

·식사예절

복장
· 고급 식당이나 호텔 식당 등 고급 음식점에 출입할 떄에는 복장에 주의해야 합니다.
· 정갈한 옷이나 고급스런 옷을 입는 것이 자기 자신을 위한 것 뿐 아니라, 타인들에게 예의를 갖추는 의미입니다.

음식점 방문 시
· 음식점에 입장했을때 빈자리가 있다 하더라도 기다렸다가 직원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도록 합니다.
· 코트를 입고 있었다면 벗어서 담당웨이터에게 맡기고 웨이터에게 보관증을 받은 후 나올 때 찾으면 됩니다.
· 의자에 앉을 때에는 여성이 먼저 앉도록 도와주며 식탁 위에 핸드백을 올려놓지 않도록 합니다.
· 계산서에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는 진돈 정도를 두고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고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음식값에 부합되는 팁을 주고 나오는 것이 보통입니다.

주문하기
· 메뉴는 천천히 훝어보고 주문하고 음식에 대해 잘 모를 경우 웨이터에게 물어보고 결정하도록 합니다.

식사예절
· finger bowl은 디저트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물이 담긴 그릇으로 finger bowl이 나왔을 경우, 손가락 끝만 살짝 담그도록 하며 손등을 씻거나 마셔서는 안되며 우리 문화와는 다르게 식사 후 이쑤시개를 사용하는 것은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삼가하도록 합니다.
· 음식이 오기 전에 테이블 위의 냅킨을 무릎에 올려놓고 음식을 기다리며 식사는 천천히 대회를 나누면서 하되 큰소리로 떠들지 않도록 합니다.
· 식사가 끝난 후에는 냅킨으로 입술이나 손끝 정도를 가볍게 닦으며 손수건과 같이 사용하며 그 외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우리관광 | 대표 : 안희섭 | 사업자번호 : 109-86-34553
서울시 양천구 가로공원로 137 우리빌딩2층

1644-9645
평일 : 오전 09:00 ~ 오후 06: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이외에는 1:1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 입금 계좌 안내
예금주 : (주)우리관광
기업은행 : 625-014727-04-027

Copyright (주)우리관광 © All rights reserved.
LOGIN